18-01-04 09:39
조회 : 133  
[전주역사박물관] 겨울방학 박물관 학교 '누렁 개야 함께 가자'


寃⑥슱諛⑺븰 諛뺣Ъ愿?숆탳.jpg

전주역사박물관 겨울방학 박물관 학교

누렁 개야 함께 가자

 

전주역사박물관(관장 이동희)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3학년~6학년을 대상으로 1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겨울방학 박물관학교를 진행한다. 누렁 개야 함께 가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<겨울방학 박물관학교>는 개띠 해를 맞아 사람과 가장 친숙하며 오랜 시간 함께한 개의 역사적·문화적 의미를 알아보고 다채로운 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.

 

1일차에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학예사와 함께 개띠 해 특별전시 관람, 개에 대한 탐구 및 학습활동이 진행된다. 2일차에는 우리 지역 의견 설화인 오수의견에 관련한 전래동화 독서논술 학습과 개띠 해 연하장 만들기가 마련되어 있다. 3일차에는 내 친구 강아지를 가죽공예와 나무공예로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.

 

이번 겨울방학 박물관학교는 전주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개띠 해 특별전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전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더불어 개와 인간의 시간이라는 전시 주제처럼 인간의 가장 오랜 친구인 개가 가지고 있는 상징과 의미를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. 또한 박물관에서 제공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접근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서 박물관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.

 

신청은 19() 오전 10시부터 12() 오후 6시까지이며 선착순으로 20을 모집한다. 참가비는 2만원이다.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와 학생은 전주역사박물관(228-64856)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.